지난 8월 26일 ‘M.I.C PROJECT(이하 마이크 프로젝트) 2기’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워크숍이 개최되었습니다.

마이크 프로젝트 2기에 참여하는 4개 팀의 필리핀 청년들과 함께, 필리핀의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발전시키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프닝 화면

 

한국 시간으로 2시부터 시작된 온라인 워크숍은 비소사이어티 노일식 대표의 격려사로 시작하여, 팀별로 SDGs 관련 키워드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맞추는 캐치마인드 게임을 하며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가졌습니다.

팀별 캐치마인드 그림

(팀별 키워드 그림)

팀끼리 단합하여 키워드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다른 팀들이 답을 맞춰서 점수를 얻는 게임이었는데요 모두가 우승팀이 된 아름다운 결과로 마무리 된 유쾌한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이 종료된 후, 장연실 부대표의 진행으로 소셜 액션 플래닝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소셜 액션 플래닝

 

 

소셜 액션 플래닝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가장 중요한 ‘문제’를 제대로 정의하고 해결 방안을 구체화 할 수 있도록 강의와 실습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비슷한 사회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팀별로 관심을 갖고 있는 필리핀의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각 팀의 구체화된 소셜 액션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는데요, 2기에서는 1기에서 진행된 프로젝트를 이어 지속적이고 더욱 진화 된 활동을 펼치는 팀도 있고, 1기와 또 다른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팀들이 다양한 활동들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되는 시간이었습니다! 😀

팀별 발표

(팀별 소셜 액션 계획 발표)

 

각 팀의 발표가 끝난 뒤 소셜 액션 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방법과 활동비 지급 등과 같은 마이크 프로젝트 진행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단체 사진을 찍으며 워크숍을 마무리했습니다.

단체사진_2

 

마이크 프로젝트 2기 팀들의 소셜 액션으로 필리핀의 사회 변화가 기대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게 될 2기 팀들의 활동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이크 프로젝트 참여팀들의 소셜 액션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M.I.C PROJECT 공식 인스타그램]

Instagram @m.i.c_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