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태풍 콩레이와 함께 ‘멘토스쿨 : 멘토의조건”이 시작되었습니다.
10월 3주간 총 6회의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제주도, 창원, 강원도 등 전국각지에서 멘토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첫 쨋날인 어제는 ‘멘토의 진정성과 창업팀의 소셜미션 – Truthfulness’라는 큰 타이틀을 가지고 진행이 되었습니다.




첫 번째 강의는 비소사이어티 장연실 부대표의 ‘사회적경제조직 창업멘토가 갖추어야 할 역량’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멘토’란 무엇인지에 대해 함께 논의하며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두 번째 강의는 ‘사회적경제조직 창업멘토링의 이해와 사례’의 제목으로
퍼스트경영기술연구원의 정명수 본부장의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멘토의 역할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는데요,
영상으로 사례를 확인하여 보다 쉽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치혼합경영연구소 김재춘 소장의 ‘사회적경제조직 창업팀의 가치체계 구축’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해주셔서 진정성이 깊었던 강의었습니다.
더불어 ‘소셜벤처’라는 정의와 사업의 본질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창업팀에게 어떤 방향성을 제시해 줄 수 있는지, 어떤 의견을 물어볼 수 있는지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습니다.


강의가 끝난 뒤에는 짧지만 강렬한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습니다.
멘토로서의 고충, 고민들을 서로서로 공유하고 공감하고 알아가는 뜻깊은 자리었습니다.
분위기가 무르익어갈 때쯤 헤어져야했지만, 아쉬움을 뒤로하고 다음 교육을 기약했습니다.

비소사이어티도 이 세상의 멘토님들에게 더욱 더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의 나날들을 응원하며, ‘멘토스쿨 : 멘토의조건’ 힘차게 시작해보겠습니다! 화이팅!

========================================
비소사이어티
B Society

hompage http://bsociety.co.kr
facebook http://www.facebook.com/bsociety0302
blog http://blog.naver.com/b_socie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