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강사양성과정 성과공유회
‘사회적경제 쏙쏙 Day’ 후기!

사회적기업 강사양성과정 성과공유회, ‘사회적경제 쏙쏙 Day’가 비플래닛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사회적기업 강사양성과정 Pro for SE[프로포즈] 수료생분들,
그리고 강사양성과정과 사회적경제 교육에 대해 관심을 갖고 신청하신 분들 등 다양한 분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비플래닛 한쪽벽면을 가득 채운 현수막! 이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2015~2017년 강사양성과정 프로포즈를 수료하신
사회적기업 강사님들의 프로필이 담긴 현수막입니다!
수료생분들은 전국 각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신 사회적경제 종사자이시기도 합니다. ^_^

비소사이어티 노일식 대표의 사회적기업 강사양성과정 성과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오늘의 성과 발표는 2015~2017년 3년동안 강사양성과정(주최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 : 비소사이어티)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2017년 강사양성과정 수료생, 퍼스트경영기술연구원 정명수 본부장의 시연강의가 있었습니다.
‘가로세로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 강의가 한시간동안 진행되었는데요,

프로포즈를 통해 기획한 강의의 시연과, 수강생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실습까지! 멋지게 진행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토크콘서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교육을 통한 사회적경제 성장과 확산을 위한 쏙쏙 토크콘서트 : 쏙 들어맞는 교육, 쏙 스며드는 교육!’ 주제로 진행된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동신이향 황현조 대표(2015 강사양성과정 수료), 아산제터먹이사회적협동조합 최선희 이사(2016 강사양성과정 수료), 엘리트프랜즈 이수용 대표(2017 강사양성과정
수료)가 연사로 참여하였고 한국표준협회 김승균 책임전문위원이 진행을 하였습니다.

사회적경제를 알리고, 사회적경제를 확산시킬 수 있는 교육의 방향은 무엇일까요?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거기에서 우리들은 무슨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수강생으로서, 강사로서, 사회적경제 종사자로서, 함께 깊은 고민과 이야기들을 나누었던, 오래 기억에 남을 시간이었습니다.

2017 사회적기업 강사양성과정 수료생

이 날 굉장히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는데요, 어떤 분들이 오셨는지 서로를 알아가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모인 분들이다보니, 금방 가까워지고 하고 싶은 이야기가 넘쳤던 날이었습니다.

행사 종료 후에도, 근처 식당에서 늦게까지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시간이 가는 게 아쉬울 정도로 하루가 쏜살같이 지나간 쏙쏙데이!
이 날 오랜만에 뵙게 된 분들, 그리고 처음 뵙게 된 분들. 모두모두 반가웠습니다.
함께하며 많은 진심담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비소사이어티
B Society

hompage   http://bsociety.co.kr
facebook   http://www.facebook.com/bsociety0302
blog              http://blog.naver.com/b_socie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