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을 향해 달려가는 2019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후속지원 프로그램 MOVE 맞춤형 교육 in Seoul Part 1 교육이 9월 26일(목) 소셜캠퍼스온 서울에서 있었습니다.

제1강은 닥터키친 송재필 이사의 강의로 ‘사회적기업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을 주제로 판로개척에 대한 우리의 선입견에 대해서 먼저 나누고, 유통시장의 최근 트렌드와 향후 변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성공사례를 통해 사회적기업들이 나아갈 바에 대해 나누었습니다.

제2강은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김수정 대표의 강의로 ‘들쑥날쑥 우리회사 홍보물, 싹 바꿔드립니다’라는 재미있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참가기업별로 회사의 색깔, 키워드, 그리고 카피 등을 직접 정해보고, 직접 홍보물 제작까지 실습해 보았습니다.

제3강은 평택 협동사회 네트워크 사회적 협동조합 오경아 센터장의 강의로 ‘사회적 경제 생태계 구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주제로 사회적경제가 더 확장되고 확산되기 위하여 사회적경제 안의 다양한 주체들이 어떻게 연대해야 하는가를 강의와 함께 심도있게 토론하며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오전부터 긴 시간 교육에 참석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남은 2회차 교육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