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직접운영 맞춤형 아카데미
‘사업제안서 PT, 끝장내기!’ 가 비플래닛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1월 26-27일 주말 이틀간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는 비소사이어티가 강의 진행을 함께하였습니다.

pt_1

‘사업제안서 PT, 끝장내기!’는 (예비)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 종사자의 사업제안 PT 작성 및 발표 역량을 증진하여 사회적기업 사업기회 확대 및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심사과정에서 PT가 진행되는 등 자신의 비즈니스에 대해 소개하고 제안하는 사업제안 PT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제안서 PT, 끝장내기!’는 제안 PT 내용 구성·디자인·구조화·발표 전략에 대한 알찬 교육들이 강의·멘토링·실전 PT 진행 등 다양한 교육 방법을 통해 진행됩니다.
▶‘사업제안서 PT, 끝장내기!’ 웹자보 보러가기 : http://www.bsociety.co.kr/?p=716

pt_2토요일 오전, 비플래닛 교육장에 모두 모였습니다.
비소사이어티 장연실 부대표의 오리엔테이션으로 첫째 날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전반적인 과정 소개가 진행되었고, 이번 과정을 함께할 수강생들이 모두 한명씩 자기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t_3이어 비소사이어티 노일식 대표의 ‘제안 PT 내용구성을 위한 기획 핵심요소’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내용 구성을 위한 기획요소에 대한 내용 및 사업제안서 PT 타겟 설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pt_4강의 후, 수강생들이 자신이 제안하고자 하는 사업제안 PT 타겟을 명확히 하고 그에 대한 심사기준을 조사하는 실습 시간을 가졌습니다.

pt_5점심식사 후, 오후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비소사이어티 장연실 부대표의 ‘제안 PT 디자인 전략’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pt_6효과적 전달을 위한 제안 PT 내용구성 및 디자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고, 이후에 수강생들이 강의 내용을 자신의 PT 디자인에 직접 적용해보는 실습 시간을 가졌습니다.

pt_7이후 비소사이어티 노일식 대표의 ‘제안 PT의 구조화’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논리적 구성을 위한 메시지, 프레임워크, 차트 활용에 대한 내용의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pt_8이번에도 실습을 통해 수강생들이 강의 내용을 바로 자신의 PT에 적용하며 PT의 구조를 더욱 개선시키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t_9맛있는 저녁식사 시간입니다!

pt_10저녁 식사 후 오늘의 마지막 시간, ‘제안PT오늘 한번 끝장내보자’ 멘토링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업제안에 대한 전문 멘토 3명(비소사이어티 노일식 대표, 비소사이어티 장연실 부대표, 아르케 김승균 이사)이 수강생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pt_11멘토링을 통해 사업제안 PT의 내용과 구성 및 디자인을 더욱 효과적으로 발전시키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오늘의 멘토링은 밤 11시 30분에 종료되었습니다.
늦은시간까지 모두 진지하고 열정적으로 임한 끝장 멘토링이었습니다.
우리 수강생분들의 열의,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내일 오전, 바로 다음 교육이 진행됩니다.

========================================
비소사이어티
B Society

hompage   http://bsociety.co.kr
facebook   http://www.facebook.com/bsociety0302
blog              http://blog.naver.com/b_society
========================================